‘전국 최초 학생 취․창업 지원센터 근거 마련’
15일, 경기도교육청 진로 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7 10:33본문
‘전국 최초 학생 취․창업 지원센터 근거 마련’
15일, 경기도교육청 진로 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5일 ‘경기도교육청 진로 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으로 학생 취업과 창업지원을 위한 전국 최초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번 조례에는 급변하는 미래 일자리 변화에 따른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창업 정신 함양을 위한 방향과, 취․창업 지원센터와 관련한 내용을 반영해 개정했다.
도교육청은 진로 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으로 학생의 생애 단계별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하며, 취․창업 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지원센터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취․창업지원센터는 ▲취업 역량 ▲창업 역량 ▲지역 연계 등 진로 영역을 중심으로 학생이 미래 사회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조례 개정으로 학생 진로․직업 교육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취․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향후 학생들이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체험과 맞춤형 지원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학생과 마을이 함께 자라는 경기공유학교,경기도 31개 시군이 힘 모은다 25.04.17
- 다음글‘세계 지방정부 기후총회’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4.15.(화)~ 4.16.(수) 개최 25.04.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