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모든 공무원 대상 인공지능(AI) 교육 실시
디지털 역량 강화로 행정서비스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4 10:34본문
디지털 역량 강화로 행정서비스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인공지능 시대에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서비스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지난해에는 인공지능 명사 초청 특강과 6급 이하 직급별 맞춤형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해 공직자의 디지털 전환 대응 역량을 높이고 디지털 혁신 행정의 발판을 마련했다. 올해는 전 직원으로 교육을 확대하고 ▲3월 인공지능 경향(트렌드) 교육 ▲3월 간부공무원 대상 반도체 및 인공지능 산업 교육 ▲ 오는 4월 25일 5급 공무원 대상 ‘디지털 리더로 성장하는 인공지능 교육’ 등 한층 더 심화한 내용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교육을 토대로 ‘경기도 시군 교육훈련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인공지능과 소통, 챗지피티(GPT)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이 실무에 효과적으로 활용되어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성남시 공직자 직급별 맞춤형 인공지능 교육을 기초 과정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엑셀 자동화 등 심화 과정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이전글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반려동물환경운동협회, 청소년 반려문화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25.04.24
- 다음글성남시-네이버, 폐건전지 재활용·수거 활성화 협약 25.04.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