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반려동물환경운동협회, 청소년 반려문화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4 10:58 댓글 0본문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반려동물환경운동협회, 청소년 반려문화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이 지난 23일 반려동물환경운동협회(회장 권태훈)와 청소년의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형성과 생명존중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반려인구의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와 생명존중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반려동물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올바른 반려 인식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챌린지, 체험 콘텐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형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양경석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반려동물이라는 소중한 매개를 통해 청소년들이 생명에 대한 존중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배우는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협회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정서 발달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과 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청소년이 바람직한 시민의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