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환 시의원, ‘학교 체육시설 개방 지원 조례안’ 통과
공공체육시설 지원 대안 마련...성남 생활체육 활성화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4 10:54본문
김종환 시의원, ‘학교 체육시설 개방 지원 조례안’ 통과
공공체육시설 지원 대안 마련...성남 생활체육 활성화 기대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판교·백현·운중,)이 대표 발의한 「성남시 학교 체육시설 개방 지원 조례안」이 지난 21일 열린 제30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됐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공공체육시설 부족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 시민들에게 생활체육 공간 확보의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조례안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는 범위 내에서 학교 체육관과 운동장 등 시설을 지역 주민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기반을 마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성남시는 해당 시설 개방에 따른 운영 경비 일부를 보조함으로써, 학교 측의 재정적 부담을 줄이고 자발적인 개방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종환 의원은 제9대 시의회 출범 이후부터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제도적 기반 마련에 힘써왔다. 올해는 ‘성남시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 연구회’를 통해 체계적인 정책 연구와 주민 의견 수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 의원은 “공공체육시설의 절대적인 부족 상황에서 학교 체육시설은 지역 생활체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이라며, “이번 조례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남시는 이번 조례를 기반으로 학교와 교육청 등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운영 방안과 협약 체결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