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만식 도의원, “최우수의원상” 수상,  
경기도민의 문화향유 및 여가활동 향상 공헌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06.15 07:58 |



최만식 도의원, “최우수의원상” 수상,
경기도민의 문화향유 및 여가활동 향상 공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정활동을 헌신적으로 수행하여, 경기도민의 문화향유 및 여가활동 향상에 크게 공헌한 공로로 “최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최만식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동하면서,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지원조례, 이스포츠 진흥지원조례 제정, 예술인복지증진 조례 개정 등 상임위에서 활발한 입법활동을 전개하였다.

 

그리고 10년이 넘게 중단돼있는 경기도사를 재편찬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였고, 경기도 무형문화재에 대한 지원을 이끌어 냈다. 또한 최근 사회적 공헌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계층인 예술인들을 위한 예술인기본소득을 주장한 바 있다.

 

최만식 의원은 “문화체육관관위원회 위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들을 한 것뿐인데, 최우수의원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며, “문화예술은 개인에게 문화향유의 기쁨을 줄 뿐만 아니라, 후세를 위한 유산, 또 국가의 문화적 권위향상 같은 무형의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 공공재임을 강조”하며, “경기도의 문화예술분야에 재정적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