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재)성남이로운재단, ‘슬기로운 기부생활 나눔활동 전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09.10 09:35 |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재)성남이로운재단, ‘슬기로운 기부생활 나눔활동 전개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이정우)와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은 9월 4일(금)에 안나의 집 노숙인들을 위한 기부물품 전달 및 석식 도시락 조리 봉사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4월 29일부터 7월31일까지 3개월 간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재난지원금 기부ㆍ나눔 캠페인-슬기로운 기부생활’ 기금모금 종료 후 첫 번째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안나의 집’ 노숙인 무료급식소에 쌀 210kg과 재난지원금 카드 1,309,000원,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에 면생리대 2박스를 지원하였으며, 노숙인 530명을 위한 석식 도시락 조리 및 개별 포장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활동에는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정우 공동위원장을 비롯하여 남천우 실무위원장과 김미정 사무국장, 김새롬 간사가 참여하였으며, 성남이로운재단에서는 윤석인 상임이사, 이용석 사무국장이 참여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정우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 “잡힐줄 모르고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코로나19시대가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냈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넘어서 심리정서적 위축까지 불러오고 있는 현 시대에 이번 캠페인과 지원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다행히 성남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참여해주셔서 이렇게 필요한 곳에 지원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성남시 차원에서 장기적인 안목에서 지원책을 강구하여 성남시민들이 더욱 단합되고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장건 이사장은 “슬기로운기부생활 캠페인이 시작될 때 물리적 거리두기가 마음의 거리두기로 나타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이야기한 적이 있었는데, 물리적 거리두기와 마음의 거리 좁히기 모두 어려워지고 있는 듯 하다. 다행히 시민들이 마음을 모아준 이번 캠페인으로 다시금 마음의 거리를 좁혀 사회적 관계 안에서 서로를 돌봐주는 성남시가 될 수 있기를 바래본다”고 응답하였다.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성남이로운재단은 안나의 집 기부물품 전달식과 봉사활동으로 코로나19로 일상이 어려워진 성남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은 향후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고, 각동의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원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ㆍ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제41조에 근거하여 구성ㆍ운영되는 법정조직이다. 현재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7개 실무분과, 53개 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성남시 사회보장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ㆍ공무원ㆍ지역복지기관 종사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문의 : 031-721-0822~3

 

(재)성남이로운재단은, 지역재단으로서 성남시 비영리 공익모금기관이다. 성남시의 다양한 문제와 대안을 위해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를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사업은 대안적공익활동지원, 아동청소년 미래세대 지원, 빈곤과 차별로부터 사회적약자 지원, 기부와 나눔컨설팅이다. ❙문의 : 031-759-2004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