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2010년도 제 13기 한울대학 학생모집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0.02.11 15:10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2010년도 제 13기 한울대학 학생모집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옥규)에서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2010년도 제 13기 한울대학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울대학은 지역 내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문화 강좌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09년도까지‘푸른솔실버대학’으로 12년 동안 꾸준히 진행된 뿌리 깊은 프로그램이며 2010년도를 맞이하여‘한울대학’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어르신들을 맞이하게 되었다.

제 13기 한울대학 학생모집은 3월 개강을 위하여 2월 8일부터 2월 26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전체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정원 제한이 있는 소그룹 프로그램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올해도 가요교실, 건강체조, 단전호흡, 라인댄스, 장수춤체조, 민요교실, 영어교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한울대학에서는 학생들이 대학생으로서의 소속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한울대학 참여에 대한 높은 만족과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입학식, 발표회, 수료식, 문화탐방(나들이)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의 한울대학이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 외에도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한울대학의 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사가 모두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지만 한울대학에서는 순수하게 어르신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좋은 본이 되고 있다.

한울대학은 “거주 지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사진 2매와 신분증을 구비하여 복지관에 내방 후 입학신청서를 작성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지역 내 어르신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