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소득 여성가장의 희망찬 건강가정 육성 프로젝트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09.16 10:52 |

저소득 여성가장의 희망찬 건강가정 육성 프로젝트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엄마의 전성시대”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김옥규)에서는 성남시 분당구에 거주하는 빈곤여성가정이 처한 심리사회적 환경으로 인해 겪는 다양한 문제(생계 및 양육, 자녀와의 관계, 심리적 위축, 실업 등)를 해결하기 위하여 전문 상담실시 및 교육을 통한 여성의 권익증진 향상 및 취업능력개발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사례관리로 여성가장세대의 내적역량을 강화하고 자립을 원조한다.

여성가장세대의 욕구파악과 환경 분석을 통한 초기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궁극적 욕구를 파악하고, 우울증에 관련된 정서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곳에 모인 여성가장들을 위한 친목도모의 일환으로 자조 모임을 가짐으로써 서로의 상황을 공유하며 문제 해결능력 향상도모를 꾸준히 11월 까지 진행될 계획이며, 지난 두 달간 여성가장뿐만 아니라 자녀와 함께하는 집단프로그램을 심리상담과 미술치료 전문가를 초빙하여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 가족캠프 등 세미나와 전문가초빙을 하여 교육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은 인력개발센터, 성남시정신보건센터, 성남시소아청소년정신보건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협약 체결을 통해 원스탑 서비스 제공기반을 마련 결연을 통하여 그 가정의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하고자 하며, 이와 관련하여 여성가장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통합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담당 사회복지사는 “여성가장자립지원사업을 통해서 여성가장에게 경제적,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