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당소방서,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 “솔선수범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08.11 11:12 |

분당소방서,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 “솔선수범”

고유가 여파로 국민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가 에너지 절약을 솔선수범하기 위한 '에너지 절약 추진대책'을 마련하는 등 에너지 절약 운동에 적극 발 벗고 나섰다.

소방서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 실질적으로 추진 가능한 세부실천 사항을 선정해 전 직원이 동참하는 에너지 절약 운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에어컨 사용 최소화를 위해 사무실별로 선풍기를 지급하고 점심시간 사무실 전등 및 컴퓨터 전원 차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복사.프린터 등 업무외 불필요한 용무 사용금지, 창가 조명 소등, 실·과내 통로구간 조명 강제소등, 대기실.휴게실 등 사람이 없는 장소에서 전기기기 가동 금지, 소방차량 불필요한 공회전 금지 활동을 통해 강화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출퇴근 차량은 선택적 요일제 엄격 적용하여 실시 중이다.

김학무 소방행정 담당은 “에너지 절약이 습관화 되도록 앞으로 전 직원에게 에너지 절약운동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며 “에너지 절약 운동을 통해 소방서를 찾는 민원인들에게도 본보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