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하반기 실버정보센터 개강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08.10 14:23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하반기 실버정보센터 개강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는 매주 화ㆍ목요일에 지역 내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실버정보센터’를 실시하고 있다.

실버정보센터는 ‘성남시니어클럽’과 ‘KT IT서포터즈’의 파견강사를 통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진행으로 프로그램 및 강사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실버정보센터는 올해 3월에 개강하여 7월 까지 상반기 일정을 마쳤으며, 실버정보센터 수강생들의 실력은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을 정도로 향상되었지만, 배움에 대한 열기는 아직도 뜨겁다.

처음 수강신청을 할 때에만 해도 컴퓨터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없어 프로그램 수강에 대하여 부담을 가졌으나, 하루하루 배워나가면서 취미로 컴퓨터를 활용할 정도로 실력이 향상되었고 컴퓨터에 대한 자신감도 얻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인터넷 활용법을 배운 어르신들은 멀리 있어 자주 얼굴을 보지 못하는 자녀, 그리고 손자ㆍ손녀들과 이메일을 주고받으면서 삶의 재미가 늘었다며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

이처럼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실버정보센터의 하반기 일정은 상반기에 이어 8월 6일 목요일 개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실버정보센터 담당자는 이를 통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의 정보화 교육 및 여가선용을 함으로써 노년기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