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청소년들의 ‘즐기는 승마’가 시작된다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0.10.29 11:48 |

장애청소년들의 ‘즐기는 승마’가 시작된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장애청소년 용인승마장 재활승마 체험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림)에서 운영하는 장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Happy & Together’에서는 오는 11월 13일 용인승마장에서 야외체험을 실시한다.

이번 야외체험은 장애청소년들이 말을 타면서 신체적, 정신적 치유효과를 노리는 것으로 재활승마 혹은 치료승마라고 한다.

장애청소년과 사이드워커, 리더, 지도가가 한 팀을 이루어나가는 과정을 통해 전신운동은 물론 심폐기능과 근력강화 효과를 비롯하여 정신적 안정감과 사회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그동안 ‘Happy & Together’에서 진행한 재활승마 프로그램에서 장애청소년들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통한 만족도가 크게 늘었으며, 대상에 대한 탐색과 자발적인 행동을 위한 동기부여 등 적응행동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새로운 도전을 통한 자신감 증진과 균형·반응능력향상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음을 보였다.

세상 밖으로 나가기엔 한없이 여리고 겁이 많은 장애청소년들이, 말을 타면서 많은 것들이 달라지고 있다. 이번 체험은 그동안의 재활의 목적을 넘어 스스로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