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실버인력뱅크 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0.10.25 13:12 |

성남시실버인력뱅크 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도담도담교실’ 어르신동화구연대회 은상·동상 수상!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옥규)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의 동화구연 자원봉사단인 도담도담교실 회원은 지난 20일(수) 색동어머니회에서 주최한 제 7회 ‘어르신동화구연대회’에 참여하여 은상과 동상에 각2명씩 입상하였다.

도담도담교실은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서 2010년 처음 발족한 자원봉사단으로 연중 지속적인 동화구연 교육과 어린이집, 노인요양기관 등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점차 활동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중 실력을 점검하고 더욱 전문적인 자원봉사팀으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어르신 동화구연 대회에 참가하였다.

아직 활동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단원들이었기에 경험의 기회를 갖고자 대회에 참가하였으나 뜻밖의 쾌거로 단원들의 사기가 진작되었고 타 단원들에게 모범이 되었으며 동기부여가 된 매우 모범적인 사례였다.

은상을 수상한 박 단원은 “동화구연을 배운지 이제 1년 정도 되어서 기대 없이 나간 대회였는데 이렇게 뜻밖에 상까지 받게 되니 앞으로 동화구연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이 더 생겼다. 또 주변에 용기가 없어 머뭇거리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가지고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자신 있게 희망을 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수상의 기쁨과 자원봉사자로써의 역할에 대하여 다시 한 번 다짐하였다. 담당자 또한 “뜻밖의 수상에 매우 기쁘고 앞으로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