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화재” 완벽하게 진압하겠습니다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0.04.26 11:44 |

“지하철 화재” 완벽하게 진압하겠습니다

분당소방서 2010 봄철 화재예방 대책에 따른 이매 지하역사 훈련 실시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는 건조하고 강풍이 많은 봄철에 화재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함으로써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26일 분당구 이매 지하역사에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소방공무원·이매역사 자위소방대·분당구청 등 5개의 유관기관 40여명의 인원과 12대의 소방차량이 동원된 가운데 이매역사 지하 개찰구에서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하여 연소 확대되는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응급처치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훈련을 마친 소방차량은 이매역사 일대를 순회하며 안내방송을 통해『소방차 길 터주기』캠페인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하역사 화재 등 재난발생시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능력 향상과 유관기관 사이 긴밀한 협조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여 긴급 상황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지하역사 화재진압시 반드시 필요한 무선통신장비, 라이트라인, 연결송수관 점령 등 현장 상황에 맞는 화재진압 전술훈련이 되었다.

훈련을 총괄 지휘한 안선욱 서장은 “실제상황과 같은 소방훈련을 통해 위기대처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면서 “앞으로 어떠한 긴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이 최우선 보호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