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맞이 ‘빛솔 명랑운동회’ 실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0.04.23 11:18 |

어린이날 맞이 ‘빛솔 명랑운동회’ 실시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옥규) 부설 청솔지역아동센터에서 청솔마을 6단지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아동 중 사회, 환경, 가정적 문제로 인하여 가정으로부터 교육 서비스 및 아동보호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을 모집하여 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과목 학습지도, 예체능 지도, 문화체험 및 여름캠프, 아동 석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동보호 서비스 및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청솔지역아동센터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1일 토요일에 ‘빛솔 명랑운동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빛솔이란 빛처럼 밝게 솔처럼 푸르게 라는 순 우리말로 아동들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면서 더욱 밝고 푸르게 무럭무럭 자라나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명칭하게 되었다고 한다.

‘빛솔 명랑운동회’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27명을 대상으로 분당구에 있는 중앙공원에서열리며, 피구, 배드민턴 대회, 발야구 등을 실시하여 저소득가정 및 결손가정 내 위기(방임)아동들의 외출기회와 화합을 시간을 갖도록 도모할 예정이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