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당소방서 복선전철 공사현장 소방안전교육 실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0.04.15 10:52 |

분당소방서 복선전철 공사현장 소방안전교육 실시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는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4일 성남-여주 복선전철 제2공구 회의실에서 복선전철 공사현장 작업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사장의 특성상 화재에 취약한 원인과 최근 발생한 화재사례들을 동영상을 통해 교육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키고, 불티가 발생하는 용접작업 및 전동 기계·기구 작동 시 2인1조 작업 및 소화기 근접배치, 낙하물 피해 방지를 위한 낙하방지 그물막 설치, 해빙기 안전사고 등에 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안전교육을 마친 후 이매119안전센터 백연하 구급대원의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법, 생활응급처치요령 및 안전수칙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공사현장은 조금만 방심하면 안전사고 발생하기 가 쉬운곳 이라며, 항상 기본수칙을 준수하고 작업에 임해 줄것”을 당부 했으며 “안전사고 발생시 적절한 초기 대처 및 신속하게 119에 신고해 달라”고 부탁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