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출산” 우리가 전문가...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10.22 09:49 |

“임산부 출산” 우리가 전문가...

분당소방서『임산부 전담 구급대』운영에 따른 특별교육 실시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에서는 21일 2층 대회의실에서 지난 1일부터 운영 중인 『임산부 전담 구급대』와 관련하여 전담구급대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초빙하여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임산부 전담 구급대』란 거동이 불편한 임신5개월 ~ 출산3개월 사이의 임산부의 사전예약을 받아 자택에서 병원까지 이송하는 운영제도 이며 분당소방서에서는 판교119안전센터에 최신의 구급차량을 비치하고 전문교육을 이수한 여성1급 구급대원 2명을 배치되어 운영 중이다.

이번 특별 교육에서는 분당차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강석호 박사가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구급차 내 출산 시 분만 응급처치 요령 ▲출산용 응급기자재 사용법 및 관리요령 ▲일반 임산부에 대한 이해 및 관련동영상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권현석 구급담당은 “이번 특별교육을 통해 임산부 전담 구급대원의 출산 대처능력이 한단계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문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임산부 전담 구급대원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 라고 전했다.

분당소방서 『임산부 전담 구급대』를 이용하고 싶은 거동이 불편한임산부는 소방서 상황실(704-4119), 구급팀(781-1192)로 신청하면 된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