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바로 “119소년단” 이라구요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10.08 13:21 |

분당소방서 『한국119소년단』 소방안전교육 실시

우리가 바로 “119소년단” 이라구요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에서는 8일 분당구 율동공원에서 한국119소년단에 가입되어 있는 매화유치원생 50명에게 이동안전 체험차량을 통한 안전 체험 교육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국119소년단이란. 1963년 창단하여 어려서부터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을 중시하는 건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목표로 설립된 단체로 분당소방서에서는 초등학교 3개, 유치원생 2개가 가입하여 운영 중이다.

이날 교육은 분당소방서 연중 운영 중에 있는 이동안전체험차량으로 ▲비상시 지하철 출입문 개방 체험 ▲지진상황 체험 및 열.연기 체험 ▲비상탈출 체험(수직사다리) ▲생활소방(가스누출. 전기화재) ▲경사하강식 구조대. 에어매트 탈출(3층)체험 등 각종 안전 체험 교육 및 생활 속의 안전사고 응급처치법(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하였다.

매화유치원 김연미 지도교사는 “항상 유치원에서 이론교육만 실시 해와서 아이들이 교육이해도가 부족했는데, 이렇게 체험위주의 교육을 소방관아저씨께 직접 받으니 아이들도 무척 좋아하고 한국119소년단원 으로서 자부심도 갖는것 같다”며 교육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다.

교육을 총괄 지휘한 최선우 안전지도담당은 “앞으로도 한국119소년단에 가입된 초등학교 및 유치원에게 체험위주의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한국119소년단원 으로서 자부심을 갖을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