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당소방서,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홍보활동 펼쳐”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10.05 10:55 |

분당소방서,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홍보활동 펼쳐”

분당소방서(서장 안선욱)에서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던 지난 2일 경부고속도로 서울 요금소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를 당부하는 소방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홍보활동은 추석 명절 기간 동안 안전 및 재난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응급처치 및 안전사고 대응요령에 대한 홍보책자 2종 (우리 생활안전 길라잡이, 심폐소생술 리후렛) 500여부를 귀성객에게 배부 및 서울요금소 사무실에 비치해 누구라도 홍보물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연휴 기간 동안 소방공무원 166명, 의용소방대원 136명이 추석 연휴 특별 경계근무를 실시하였고,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인명구조와 환자이송을 위하여 서울요금소와 야탑동 성남종합터미널에 119구급대를 전진(근접) 배치하여 연휴 기간 동안 125건 출동 99명의 응급환자를 병원으로 이송하였다.

김남수 예방과장은 “이번 홍보활동에 시민들에게 전해진 안내 책자 및 홍보지는 일상속에 일어날 수 있는 사고 대처방법이 유형별로 다뤄져 있어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정확한 대처를 통해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톡톡히 해 줄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