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 자원봉사 활동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09.29 09:15 |

노블레스 오블리주 자원봉사 활동

성남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영봉)는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노블레스 오블리주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사회지도층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섬으로써 공익증진에 기여하고 특히, 자원봉사에 대하여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의식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봉사활동 첫째날에는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의 경로식당과 단기보호센터로 나뉘어 배식보조, 설거지 및 산책을 하였으며 둘째날에는 노인생활시설인 YWCA은학의집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공원나들이를 한 후 식사보조를 하며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남시협의회 김현모 회장은 “기관장들이 솔선수범해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매우 뜻깊에 생각하며 사회지도층들의 봉사활동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체 대표, 관공서, 사회단체장, 교육ㆍ정치ㆍ종교계, 사회단체장 등 60여명의 사회고위층 인사가 참여하였으며 봉사활동 뿐 아니라 정성껏 준비한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소속기관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김영봉 소장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활동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 주신 기관장들께 감사를 드리며 사회지도층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구심점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높은 사회적 신분에 따른 도덕적 의무’를 뜻하는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자원봉사활동은 신뢰받는 노블레스상을 정립하고 사회지도층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분위기 확산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의 계기가 될 것이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