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9년도 노인의날 기념행사 ‘청솔은빛향연’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09.18 10:56 |

2009년도 노인의날 기념행사 ‘청솔은빛향연’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10월 7일 수요일 10시 30분부터 복지관 내 3층 강당에서 노인의 날 기념행사인‘청솔은빛향연’을 실시하고자 한다.

‘청솔은빛향연’은 지역사회 내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에 대한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경로효친의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한 것으로 노인의 날 기념식을 비롯해 축하공연, 장수상 표창, 중식만찬, 기념품제공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솔마을 6단지 내 최고령자에게 장수상을 시상하고,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예술공장 ‘두레’의 전통탈 가면 체험연극을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가 끝난 후에는 '청솔은빛향연‘에 참석한 어르신 전원에게 도담채 경로식당에서 중식만찬을 제공하고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노인의 날 기념행사‘청솔은빛향연’은 지역사회 내 종교단체 및 기업의 후원, 단체 자원봉사 등 준비과정부터 실시까지 지역사회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은 행사이다.

담당사회복지사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외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지지망을 형성하는 한편 지역사회 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높이고 우리 고유의 전통미풍양속인 경로효친사상을 고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를 위해 다방면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종교단체, 기업, 기관 등 행사에 관심이 있는 단체는 문의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