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금광3구역 주택재건축 감리자 이행 실태 점검 실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11.09 10:49 |



성남시, 금광3구역 주택재건축 감리자 이행 실태 점검 실시

 

성남시는 지난 3일 내년 2월 준공 예정인 금광3구역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재건축 현장에서「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113조 및 주택법 제48조」에 따른 주택건설공사 감리업무 이행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성남시 재건축팀과 민간전문가(대학교수, 관계 분야 전문기술자 등) 총 6명은 위 기간 금광3구역 재건축 현장을 방문하여 감리 관계 서류를 확인하고 현장점검 후 보차도(인도) 차량 방호책 설치 등 총 18건의 지적사항을 확인해 조치를 요구하였다.

 

성남시는 이번 감리 이행실태 점검이 조합원들과 일반분양자들에게는 하자 없는 아파트를 제공하고, 감리단과 시공사에게는 감리업무 수행 및 공사시공 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 2월 준공 전까지 지적사항 이외의 감리업무 및 공사시공에 대해서도 철저한 관리·감독을 실시해 아파트 입주민의 불편사항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관내 다른 재건축단지에 모범이 되는 성공적인 재건축사업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