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첫 성남행복아카데미 28일 유튜브 ‘성남TV’로 만나요  
최태성 EBS 한국사 대표강사 ‘국난극복의 힘’ 강연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07.24 10:28 |



올해 첫 성남행복아카데미 28일 유튜브 ‘성남TV’로 만나요
   최태성 EBS 한국사 대표강사 ‘국난극복의 힘’ 강연

 

 성남시는 오는 7월 28일 오후 8시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올해 첫 성남행복아카데미를 연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비대면 강연으로 성남행복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됐다.

 

이번 첫 강은 최태성 EBS 한국사 대표강사가 출연해 ‘국난극복의 힘’을 주제로 강의한다. 임진왜란, 병자호란 등 역사 속 국난과 나라의 위기를 의연하게 헤쳐나간 이순신 장군, 호성공신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팬데믹(전세계 대유행) 상태 속 대한민국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국민들, 의료진들이 모으고 있는 위기 극복의 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최태성 강사는 성균관대 사학과를 졸업했다. 고등학교 교사, EBS 자문위원, 국사편찬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2001년부터 시작한 EBS 강의로 명성을 얻어 ‘한국사 스타강사’이자 ‘큰별쌤’으로 불린다.

 

이날 유튜브 강연에 앞서 은수미 성남시장, 금난새 성남시립예술단 총감독, 김남일 성남FC 감독, 성남시청 소속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가 전하는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 영상을 볼 수 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