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코로나19 검사 3분에 끝나  
도내 최초 이동형 검사부스 도입...의료진, 환자 모두 ‘만족도 높아’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11.11 10:27 |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코로나19 검사 3분에 끝나  
도내 최초 이동형 검사부스 도입...의료진, 환자 모두 ‘만족도 높아’

 

성남시 수정구보건소는 지난 달 19일부터 경기도 내 최초로 방역시스템과 냉난방이 갖춰진 이동형 검사부스를 설치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기존 소독, 살균과정이 인력으로만 이루어져 1명당 10분 정도 걸리던 검사가 이동식 부스의 반자동화된 소독, 살균으로 3분 정도로 단축되었다.

 

의료진실에는 양압유지, 냉·난방, 글로브월, 환자실 소독스위치, 마이크시스템, UV램프가 설치된 검체패스박스가 설치됐고, 3개의 수검자실은 음압유지, 소독약 연무 및 UV램프 후 공조 환기가 3~5분 동안 진행되도록 반자동화하였다.

 

검사 절차는 「수검자 접수 → 수검자 검체키트 소지 후 해당 부스로 이동 → 부스 내 의료진에 검체키트 전달 → 글로브월로 검체 채취 → 소독(분무, UV) → 소독 완료 후 패스박스를 통한 검체 회수」이다.

 

이동형 검사박스를 통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한 시민은 “코로나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검사부스의 반자동화 시스템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절차가 진행되어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진과 환자를 보호해 모두의 만족도가 높고 검사 시 환자의 협조도 잘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