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구성  
조정식 등 27명 의원 발의...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11.26 15:20 |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구성
조정식 등 27명 의원 발의...시민 참여를 통한 지역 에너지 전환과 분권을 위해 노력할 것

 

지난 6월 5일 기초지자체가 기후위기비상선언을 하는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성남시의회가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 구성을 결의함으로서 심각한 기후변화에 앞서 대응할 것으로 보인다.

 

특위는 조정식 부의장을 비롯해 27명의 의원들이 발의한 것으로 제259회 정례회에서 가결됐다. 성남시의회는 기후위기에 대한 시민 협력을 통해 인식확산과 비상 대응 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2050년 탄소중립도시조성을 위한 성남시의 총체적인 대응을 성남시의회가 특별위원회를 통해 교육과 토론회, 벤치마킹을 통하여, 성남시의 에너지전환과 에너지효율화 및 녹색생태도시 조성에  힘들 보탤 예정이다.

 

조정식부의장은 “ 저탄소, 에너지전환의 핵심사업인 지역에너지계획 수립과 이행 과정에 있어 시민의 다양한 참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시나리오 워크숍, 합의회의, 공론조사 등과 같은 숙의적인 방식의 주민 참여 방법이 활용될 것”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도시 로드맵을 강조했다.

 

특별위원회는 ‘성남 지역 특화 에너지 자립모델 제시 및 에너지 빈곤 대책 마련’을 비롯해 ‘관련 기관, 단체 등의 네트워크를 통한 에너지절약사업 추진 확대’와 ‘기후위기에 대한 성남시민의 인식확산과 비상대응(선언 등) 촉진’ 등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조정식 부의장은 ”집행부와 협력하고 시민 참여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는 성남시가 되도록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