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의회 의원임기를 마무리하면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6.06.29 09:04 |

» 성남시의회 의원임기를 마무리하면서・・・.
존경하는 100만 성남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성남시의회 윤춘모의원입니다.
이제 저는 6월30일로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1965년 성남에서 태어나 성남에서 성장하여 지난 2002년 6.13지방선거에서 당선되어 성남지역발전을 위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성남시민여러분, 특히 단대동 주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부족한 저를 지도편달 해주신 2300여 공직자여러분과 지역의 언론인 그리고 각 단체장님을 비롯한 단체원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격려 그리고 도움에 대해 지면을 통해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부족하지만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배우고 연구하는 의원상”과 “현장중심의 민원을 해결하는 의정활동”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자부합니다.

성남시의회 사회복지위원회위원으로 부족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연세대 행정대학원에서 사회복지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성남문화재단설립의 필요성을 제기하여 성남아트센터와 더불어 성남문화발전과 정착에 기여하였고, 노인복지발전을 위해 수정노인복지센터건립과 아울러 중원, 분당노인복지센터건립, 노인보건센터건립의 기틀을 마련했다.

전국최초로 실시된 각 보건소별로 운영하는 방문보건센터설립과 정착에 기여하였으며, 성남시종합병원유치추진위원으로서 신흥2동에 수정・중원구의 의료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종합병원건립결정을 이끌어 왔고 성남의 최대현안인 재개발문제에 있어 제1단계지역인 단대동의 재개발구역지정과 확대를 추진하는 등 성남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저의 지역구인 단대동을 위해서는 주차난해소를 위해 단대동공영주차장건립, 부족한 공원확보를 위한 단대공원과 양지공원정비 및 확장공사, 논골소공원 확장, 논골쉼터 조성, 논골민속로상의 벚꽃길조성을 하였으며 단대오거리상의 횡단보도를 신설하여 노약자와 장애인이동의 편의제공을 하였고, 지역의 미래주인공들을 위해 단대초등학교에 강당건립, 학교숲가꾸기, 스쿨존조성은 물론 상원여중에 체육관건립과 사격장예산확보, 문원중학교 레스링부 합숙소건립지원을 통해 지역교육사업에 적극적인 활동과 크고 작은 지역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또한 시의회 발전을 위해 의정포럼을 구성하여 토론문화정착에 기여하였고, 효율적인 시정 질문 기법을 위해 시의회 최초로 파워포인트와 빔프로젝트를 활용하였으며,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시민제보와 의정도우미 모집활동을 시도함으로써 초선의원으로서 나름대로 의정활동기법을 개발하였다는데 의미와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5.31지방선거에서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들로부터 선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선택받지 못한 사람이 무어라고 변명과 항변을 하겠습니까? 민심은 천심이고, 주민의 선택은 항상 존중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면서 결과에 승복합니다.


이제 7월1일부터는 일반시민으로 돌아갑니다. 부족한 저의 모습을 돌이켜보고 더욱 공부하고 연구하며, 주민들 속으로 들어가서 진정한 일꾼의 자세와 주민들의 필요가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더욱 낮은 자세와 처음의 자세로 거듭나는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성남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한 길이라면 시의원이든 시민의 신분이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여러분 곁에서 늘 함께 하겠습니다.


시의원이 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시의원은 단지 지역주민과 성남시민을 위해 일하기 위한 수단과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늘 새로운 모습을 추구하며, 거듭난 모습으로 시민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그리고 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4 대 성남시의회의원 윤 춘 모 올림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