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종합놀이 선물세트 총집합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12.31 10:06 |

겨울종합놀이 선물세트 총집합

제2회 자라섬 씽씽겨울축제 내년 1월 9일 ~ 31일까지 개최

겨울의 참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가 마련됐다.

서울에서 한 시간이면 도착해 겨울놀이와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겨울축제가 가평군 자라섬일대에서 펼쳐진다.

얼음낚시, 눈썰매, 전통썰매, 자라찾기, 별자리관측, 스타와 함께하는 캠핑 등 다양한 체험은 움츠러든 몸과 마음에 기운을 불어넣고, 갓 잡아 올려 화롯불에 구어 먹는 송어구이는 겨울의 낭만을 더하기에 충분하다.

경인년새해의 설렘과 첫눈을 기다리는 마음을 더해 희망과 매력을 선사하는「자라섬 “씽씽”겨울축제」는 1월 9일부터 31일까지 23일간 재즈의 섬이자 드라마의 섬인 자라섬일원에서 펼쳐진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는 여행비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썰매, 낚시체험비용 등을 가평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는다. 이 상품권은 가평군에선 현금이나 다름없다. 마트나 음식점, 심지어 택시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

추울수록 제 맛을 더하는「자라섬“씽씽”겨울축제」는 겨울의 참 맛과 놀이가 그득한 종합선물세트다.

▣ 짜릿한 손맛과 스트레스를 날린다.

겨울의 멋을 아는 사람들의 도전과 열정의 공간이 될 가평천 얼음낚시터는 1만명의 강태공을 동시에 수용한다.

3개면 50,700㎡(15,363평)으로 구성된 얼음낚시터는 민물생선의 귀족인 송어를 잡아 올리는 짜릿한 손맛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5천명이 이용할 수 있는 얼음놀이 광장은 도시에선 구경도 하기 어려운 전통썰매, 눈썰매, 썰매볼링, 팽이치기·투호등 전통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먹거리도 이제는 볼거리다. 얼음광장 맞은편에는 겨울먹거리 특구가 자리한다. 호떡, 붕어빵, 어묵,우동은 물론 생선구이와 회, 잣 막걸리 등 다양한 먹 거리가 미각을 돋우게 된다.

얼음낚시·눈썰매, 전통썰매, 썰매볼링장이 들어서는 얼음광장은 물속이 훤히들여 보이고 쉬리, 모래무지, 꺽지등이 서식하는 수도권 최고의 수질을 가진 가평천이다. 얼음광장은 61,950㎡의 규모로 자연빙질을 자랑한다.

▣ 자라섬에서 즐기는 매력과 넉넉함

지난10월 뮤지션과 관객이 하나가 되어 인간의 유희본능을 자극하며 늦가을을 용광로처럼 붉게 달구었던 재즈의 섬 자라섬이 이번겨울에는 거대한 얼음축제의 공간으로 변신한다.

얼음광장과 연계된 자라섬에서는 별빛누리, 자라찾기사진 공모, 캠핑콘테스트, 스타와 함께하는 캠핑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천체 망원경을 통해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별자리 체험, 거북이와 유사한 자라와 관련된 사진 공모를 통해 산소탱크지역 가평을 알게되고 푸짐한 상품도 제공되는 자라찾기 사진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산교육의 장이된다.

또한 전국최고의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자라섬오토캠핑장에서는 캠핑콘테스트와 함께 연인, 부부를 위한 잉꼬팀 세쌍을 선발, 모빌-홈을 사진과 소장품등으로 디스플레이해 이름을 붙여 숙박케 하는 이벤트도 제공된다.

매주 주말에는 연인과 가족을 위한 언플러그 뮤지션과 재즈, 마술 등공연이 펼쳐저 흥미를 더해준다.

▣ 빛의 옷과 이국의 겨울문화 체험

특히 가평읍사무소와 얼음광장에 이르는 250m구간은 은백색의 빛의 옷을 입는다. 캐나나 브램튼시의 겨울경관을 LED로재연해 서양의 겨울문화를 느끼게 된다.

뿐만 아니라 전국 얼음낚시 대회, 신년운세를 점쳐보는 무릎팍존, 전기장판을 입장료로 대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전기장판 우드스탁등 이벤트행사도 전개된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는 서울에서한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경비부담이 적다는 점과 주변에 볼거리가 많은 것도 강점이다.

자라섬에서 남이섬까지는 차로 5분, 아열대, 남부수목,야생초화등 동서양의 각종생태식물 1만8천여종이 자라는 자연생태테마파크인 이화원이 걸어서 3분, 쁘띠프랑스와 아침고요수목원도 20~40분이면 닿는다.

가평군 관계자는 “초저탄소 녹색도시이자 수도권의 산소탱크로서의 지역특성을 활용한 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등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안겨드릴 것”이라고 소개했다.

문 의 : 군정홍보담당(☎ 580-2321) 축제담당 (☎ 580-4320~4322)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