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읍가면놀이 페스티발에 초대합니다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12.07 10:08 |

정읍가면놀이 페스티발에 초대합니다

오후 4시 가장행렬, 공연과 장기자랑 경품 푸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정읍가면놀이 페스티발은 정읍시민은 물론 연말연시를 맞아 정읍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12월31일(수) 오후 4시 가장행렬을 시작으로 자정까지 정읍시 새암로과 중앙로 일원에서 열리는 2009 정읍가면놀이 페스티발은 가면을 착용한 사람이라면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정읍가면놀이 페스티발은 가장행렬과 지역가수와 국악단의 공연,학생과 일반 시민들의 장기 및 노래자랑이 열리며,김치냉장고를 비롯해 수백여점의 경품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푸짐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읍가면놀이 페스티발은 역사의 고장이자 현존 최고의 가사인 ‘정읍사’에 담긴 뜻을 기리며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삶의 위선과 거짓을 참회하고, 가족사랑과 연인들의 백년가약을 돈독하게 하는 지고지순한 참 사랑으로 승화한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가면놀이 페스티발 참석자들은 이날 위선과 거짓의 삶을 살아 온 우리들이 가면을 벗고 반성과 참회로 새 날의 꿈과 희망을 갈구하는 열정도 분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가면놀이 추진위원회는 이날 정읍가면놀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심사를 통해 대상 1팀(50만원 상당 부상,우수상 1팀(30만원 상당 부상),단체 공로 1팀(20만원 상당 부상),4인 이상 가족사랑 통일 가면 우수상(10만원 상당),장려상(10만원 상당),부부사랑 및 연인사랑, 개인가면 우수상 10명(5만원 상당 부상)을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가면놀이 참가자는 현장 접수처에 등록을 마치고 접수표를 받아야 한다.

‘사랑의 편지쓰기’전국대회도 추진한다. 12월 26일 본보 도착분에 한해 심사를 통해 시상하는 ‘사랑의 편지쓰기’는 부부 또는 연인,부모와 자식,스승과 제자간 사랑과 감사의 글이 담긴 내용이면 가능하다.

‘사랑의 편지쓰기’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A4 1매나 원고지 7-8매 정도로 작성해 보내면 심사를 거쳐 대상 1점(20만원 상당 부상),금상 1점(15만원 상당)은상 2점(각 10만원 상당 부상),동상 10점(5만원 상당 부상)을 선발해 시상한다.

‘사랑의 편지쓰기’ 수상자로 결정된 참가자는 행사 당일 가면을 착용하고 나와야 수상이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6일(토)까지 ‘전북 정읍시 수성동 666-1 정읍신문사(063-532-7600) ‘사랑의 편지쓰기 담당자’에게 보내야 하며,발표 및 시상은 12월 31일 오후 6시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