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신문협회 공동기사]올가을을 자라섬에서 재즈와 함께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9.10.08 10:24 |

[경기지역신문협회 공동기사]올가을을 자라섬에서 재즈와 함께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10월16일~18일 까지 사흘간 열린다.

젊음과 열정이 가득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올 가을을 물들일 채비를 마쳤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가평군 자라섬 및 가평읍 일원에서 10월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6회째 접어든 올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에서는 재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모두 만날 수있는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자라섬을 비롯한 8개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취향에 따라 골라먹은 맛의 묘미가 쏠쏠하다.

올해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트럼펫의 거장 엔리코 라바(Enrico Rava) △유럽재즈 피아니스트계의 젊은 피 이스라엘의 야론허만(Yaron Herman) △역사상 명인의 장점만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는 색소폰 연주자 크리스포터(Chris Potter)가 무대에 오른다.

월드음악밴드 집시킹스(Gypsy Kings)의 리더, 치코가 결성한 집시밴드 치코 & 더 집시즈(Chico & the Gypsies) △아코디언과 반도네온 연주자 리차드 갈리아노(Richard Galliano) 등의 자리도 마련됐다.

뿐만아니라 1975년 그래미 상 베스트 쇼 앨범상과 97년 그래미상 베스트 재즈 보컬상을 받은 미국여성재즈 보컬리스트 디디 브릿지워터(Dee Dee Bridgewater) △스캇 핸더슨 △제프 베를린 △데니스 챔버스로 구성된 슈퍼밴드의 공연 등 역대 최고아티스트들의 화려한 재즈향연이 펼쳐진다.

호수안 섬나라 숲속의 꿈의 무대인 자라섬의 JAZZ Island, 유쾌,상쾌,통쾌함에 작은 도시의 정겨움을 안겨주는 Party Gym, JAZZ Cube, JAZZ Palrtte무대는 또 하나의 추억까지 선사한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산.호수.섬이 어우러진 생태의 보물창고인 자라섬을 중심으로 가평읍시내 일원에서 세계정상급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타운형 페스티벌이 압권이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해외 27팀 100여명과 국내19개팀 110명등 46개팀 210여명의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무대 꾸민다.

지난해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타운형축제로 확대되면서 아쉬움을 남겨놓았던 그리움이 이번 축제에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실질적인 공간으로 창출되었다.

재즈가 올려지는 무대 곳곳의 인근 건물벽면과가로변등에 재즈의 선율을 느끼는 창의적이고 독특한 갤러리 20여곳이 조성돼 재즈를 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자연의 유혹과 인간의 유희 본능을 자극하는 원초적인 리듬과 박진감, 그리고 지방의 작은도시 가평의 인심과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매력에 취해 가을의 풍성함을 가슴에 안아보자.

※ 홈페이지 : www.jarasumjazz.com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