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상곤 도교육감 재선 도전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0.04.30 09:58 |

김상곤 도교육감 재선 도전

“희망찬 혁신교육 시대 열어갈 것”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이 4월 22일 기자회견을 갖고 도교육감 재선에 도전하겠다고 선언했다.

김 교육감은 이날 경기도교육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1년 전 나를 선택해준 도민들의 열망에 부응하고 교육 혁신의 새로운 대장정을 완성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출마 동기를 밝혔다.

김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이명박 정부의 이른바 서민교육은 학교간 서열화와 입시전쟁을 전제로한 인기영합적 정책이며 대증요법적 처방에 불과하다”며 이러한 정책은 교육 양극화로 병든 사회를 외면하고 있고, 오히려 입시위주의 편협한 줄세우기 교육을 부추기고 있다“며 현 정부의 교육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또 김 교육감은 “이명박식 부실한 서민교육을 넘어 김상곤의 희망찬 혁신교육의 시대를 열어가겠다”며 ‘5대 교육혁신 과제’를 발표했다.

5대 과제로는 ▲창의적 학력을 키우는 교육 강화 ▲혁신학교의 내실화 및 확대 ▲무상급식을 넘어 무상교육 실현 ▲국제화된 민주시민 양성 ▲교사ㆍ학부모ㆍ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학교 만들기 등을 꼽았다.

한편 김 교육감은 4월 21일 교육감직을 사퇴하고 예비후보로 등록,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은 지방선거일까지 전찬환 부교육감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됐다.

경기도지역신문협회 공동취재단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