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혁신과 대통합으로 2012 정권교체를 이루겠다”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10.10.20 17:08 |

“혁신과 대통합으로 2012 정권교체를 이루겠다”

조정식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취임 일성으로 밝혀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조정식 국회의원)은 2010년 10월 20일 오후 2시부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광교홀에서 당 지도부와 외빈인사 등 700여명이 참석하여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이임식·취임식」을 갖고 경기도당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하였다.

도당위원장 이취임식은 오후 2시 상무위원회에 이어 2시 30분부터 시작되었으며 손학규 당대표, 천정배 최고위원, 박주선 최고위원, 박기춘 전임도당위원장, 조정식 신임도당위원장, 양승조 충남도당위원장, 김진표 국회의원, 원혜영 국회의원, 김부겸 국회의원, 김영환 국회의원, 이종걸 국회의원, 김상희 국회의원, 백재현 국회의원, 이찬열 국회의원, 염태영 수원시장, 김철민 안산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김윤주 군포시장, 유영록 김포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허재안 경기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안동섭 민주노동당 경기도당위원장, 이강진 국민참여당 경기도당위원장도 함께 자리를 하였다.

손학규 민주당 당대표는 축사를 통해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중심이며 우리 민주당의 가장 중요한 중심지이다.”며 경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한 후 “경기도를 승리의 상징으로 만들어주신 박기춘 전위원장과 경기도 지역위원회가 수고많았다”며 치하하였다. 그리고 “지금부터 더 튼튼하고 모범이 되는 경기도당을 이끌어 2012년 승리의 주역이 되어달라”고 주문하였다.

이임하는 박기춘 전임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2008년 7월부터 지금까지 어떻게 흘러왔는지 모를 만큼 우리는 최선을 다했다. 지난 지방 선거의 승리는 당원 동지들이 한 마음으로 단결한 결과였다.”며 공을 당원들에게 돌렸다. 박기춘 전위원장은 이어 “조정식 신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새롭게 혁신하고 승리하는 경기도당을 만들기 위해 당원으로써, 지역위원장으로써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하였다.

그리고 조정식 신임 경기도당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명박 정부는 집권 3년 동안 부자감세와 강부자, 불도저식 4대강 사업으로 민생을 파탄내고도 친서민을 외치는 뻔뻔한 정권”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하며 “2012년 총선과 대선에서 최대 격전지가 될 경기도에서 민주당이 정권교체의 희망을 만들어야 한다. 경기도당이 혁신과 대통합 정신으로 앞장서겠다.”며 굳은 결의를 밝혔다.

한편 민주당 경기도당은 이/취임식 직전 상무위원회를 개최하여 조정식위원장 체제의 운영위원회와 윤리위원회의 구성을 의결하였다. 운영위원으로는 이찬열 국회의원(수원장안), 김종희 위원장(용인수지), 이원욱 위원장(화성을), 박준 위원장(고양덕양갑), 정성호 위원장(양주동두천), 고영인 도의회 당대표, 김경호 도의회 부의장 등으로 구성되었다. 백원우 국회의원은 경기도당의 신임 윤리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