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명서>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성남시는 모든자원을 총동원해 시민안전을 보호하라.”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01.29 10:33 |



<성명서>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성남시는 모든자원을 총동원해 시민안전을 보호하라.”

 

중국 우한지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환자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고, 국내에도 확진자가 나타남에 따라 정부는 28일 위기경보를 ‘경계’단계로 격상하였다. 우리 성남시도 철저한 대응과 확산방지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에 있어 성남시에서 지원가능한 인적자원, 의료시설, 물적자원, 예산등에 있어 신속한 지원이 진행되야 할 것이다.

 

성남시에서 긴급실시한 방역과 각종조치들에 대해 우리 성남시 더불어민주당 의원협의회는 감사와 격려를 전한다.
또한, 성남시는 보건복지부 등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감염자이동경로 파악 및 7개 선별진료소를 마련하는 등 우리 시민의 안전과 건강에 신속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안전에 대해서는 지나칠 만큼 조치를 해야 할 것이다. 시민이 많이 몰리는 시장, 터미널, 공공장소등에 대해 방역소독을 더욱 확대하여 진행하고, 문자, 방송, 안내를 통해 심각성과 예방에 대해 홍보를 하고, 성남시 관내 7개 선별진료소에 대한 운영상황을 철저하게 관리해 줄 것을 바란다.

 

또한, 유아, 청소년, 노약자등의 외부활동 주의를 강조하고, 교육기관에 등에 협조요청을 할 것을 요구하며, 사람이 동시에 많은 장소에 몰리는 행사, 축제, 모임등을 축소하거나, 연기, 취소를 검토하기 바란다.우리 협의회 소속 시의원들은 국가적으로 위기상황에서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할 것 이다.

 

성남시 또한 중앙사고수습본부 설치 및 지역재난안전대책 본부 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바란다.성남시 정치인으로써 방역일선 장소나 의료기관등의 현장을 방문하여 상황을 점검하여,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격려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전염성이 매우강한 코로나바이러스임을 감안할 때 시민들과의 접촉이 많은 정치인으로써 현장 점검은 일단 자제하는 것이 맞다고 우리 협의회는 판단하였음을 밝힌다.

 

직접 현장점검을 못하는 점에 대해 시민들에게 양해와 이해를 구합니다. 관계기관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각별히 유념하여 시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성남시민 여러분, 우리 협의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철저한 예방과 조치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성남시 및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현 상황을 극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2020년 1월 28일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