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5대 전반기시의회 원구성 마무리

| 2006.07.13 13:21 | 조회 3858 | 공감 0 | 비공감 0

<사진설명>제5대성남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 좌로부터 이상호(자치행정), 장대훈(도시건설), 최윤길(사회복지), 이수영 의장, 박권종 부의장, 문길만(경제환경), 이형만(의회운영)위원장.

제5대 전반기시의회 원구성 마무리

이형만 의회운영위원장 등 각 상임위원장 선출

의장 및 부의장 선출과 함께 제5대 성남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각 상임위원장이 선출되는 등 원 구성이 마무리됐다.

성남시의회는 13일 제136회 임시회 2차본회의를 열고 의회운영위원회를 비롯해 각 상임위 위원과 위원장을 선출했는데 당초 당대표간 협의대로 한나라당이 4석을, 열린우리당이 1석을 각각 차지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론 28명의 지지를 얻은 이형만 의원이 선출됐으며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은 30명의 지지를 얻은 이상호 의원이, 경제환경위원장은 31명의 지지를 얻은 문길만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또한 사회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론 24명의 지지를 얻은 최윤길 의원이, 도시건설위원장으론 26명의 지지를 얻은 장대훈(한 당대표)의원이 선출됐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들 의원들은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이 느껴진다며 의회의 효율적으로 운영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나겠다”며 동료의원들의 지도와 편달을 당부했다.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들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남용삼, 윤창근, 김해숙, 김현경, 유근주, 홍석환, 이형만, 정기영, 한성심, 김유석, 이재호, 장대훈 의원 등 각 정당 대표를 포함, 총 12명이 선임됐다.

자치행정위원회는 남용삼, 윤창근, 이상호, 고희영, 지관근, 김대진, 안계일, 이순복 의원 등 총 8명이, 경제환경위원회는 문길만, 김시중, 유근주, 김해숙, 남상욱, 박권종, 이영희, 홍석환, 김현경 의원 등 9명이 선임됐다.

사회복지위원회는 정용한 정종삼, 한성심, 박영애, 윤광열, 이형만, 정기영, 최윤길, 정채진 등9명이, 도시건설위원회는 이재호, 최만식, 최성은, 김유석, 김재노, 황영승, 박문석, 장대훈, 강한구 의원 등 총 9명이 각각 선임됐다.

한편, 김현경(민노 당대표)의원은 본회의에 앞서, 신상발언을 통해 “상임위 배분에 있어 결단을 촉구한다고 전제, 상임위 배정과 관련해 양 당광의 합의를 이끌지 못했는데 이는 민주노동당을 동반자로 인정하지 않는 것이라며 핵심 상임위(도시건설위, 사회복지위)에 특정정당을 배제하지 말고 양보와 배려의 미덕을 발휘해 달라”고 요청했다.

민노당은 주요현안 사안인 재개발, 재건축 문제를 서민의 입장에서 논의할 수 잇도록 도시건설위원회와 서민복지 정책의 실현을 위한 사회복지위원회로의 상임위 배정을 신청한 바 있다. / 최영록기자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uu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