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발족

김종관 | 2020.08.31 11:04 | 조회 194 | 공감 0 | 비공감 0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발족
10개 기관 ‘지역 상생’ 힘 모아...

 

지역 상생을 위한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가 발족했다. 성남시와 한국국제협력단,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잡월드,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학중앙연구원은 8월 31일 서면 교환을 통해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를 출범했다.

 

이날 10개 공공기관은 지역 문제 해결에 상생 협력의 힘을 모아 사회적 가치를 공동 실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공공기관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사업, 사회공헌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코로나19로 침체한 경제 회복을 위해 청년과 여성,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기관 일자리 늘리기 사업을 공동시행한다.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는 오는 11월부터 ▲온라인을 통해 공공기관 일자리 릴레이 설명회 ▲대학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청년 채용 설명회, 멘토링, 현장 투어 ▲여성 창업아카데미와 창업경진대회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지원 ▲공공기관 순환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이 60여 명이 참여하는 ‘성남시 미래 디자인 온라인 워크숍’을 열어 사람, 산업, 생활, 환경 등 주제별 미래 비전을 구상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시민 의견을 정책화하기 위해 주제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 혁신 포럼’도 연다.

 

기관별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도 10개 기관이 공동 참여해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지역주민을 지원한다. 성남시 공공기관 협의회는 오는 10월 28일 이런 내용의 협약식을 하고, 연 2회 회의를 열어 지역 문제 공동해결에 관한 세부 추진 사업을 마련·시행한다.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uu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