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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구 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시민 모두가 소중한 고객’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 2006.07.06 08:32 |

성남시 수정구는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과 공익근무요원 등 총 2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박수영 코리아매너스쿨 부원장이 강사로 초빙돼 ‘시민만족을 위한 친절서비스’라는 주제를 가지고 수정구청 공무원 과 공익근무요원에게 C/S 마인드ㆍ행동예절 등 만족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의했다.

또한 친절한 말씨와 고객을 응대하는 태도 등 모든 민원업무를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ㆍ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한 상황별 예를 들어 교육해 참석자들은 고객 지향적 친절 서비스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이번 친절교육으로 시민 모두가 우리의 소중한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게 됐다”며 “시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시민에게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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