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수미 성남시장, 혁신 스마트도시로의 성장 위한 논의 가져  
세계적인 통신 플랫폼 개발업체 비아의 앨런살마시회장과 간담회 개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20.01.20 10:05 |



은수미 성남시장, 혁신 스마트도시로의 성장 위한 논의 가져

세계적인 통신 플랫폼 개발업체 비아의 앨런살마시회장과 간담회 개최

 

은수미 성남시장은 16일 자신의 집무실에서 미국 통신장비 및 플랫폼 개발 업체인 비아(Veea Inc.)의 최고 경영자(CEO)인 앨런 살마시(Allen Salmasi)를 비롯한 관련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통신장비와 카메라를 이용해 교통량, 이동인구, 날씨에 따른 생활데이터 등을 수집·분석하고 최적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 스마트도시 조성에 대한 논의가 오갔다.

 

은 시장은 “성남은 드론에 카메라를 장착하여 지중화된 노후 열수송관을 찾고, 탄천 관리, 폭염 등에 따른 생활 데이터를 수집하여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하고 있다”며 “비아(Veea Inc.)의 통합 정보 수집·분석 기술이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또, 성남이 진행하고 있는 독립운동가 웹툰과 같은 문화 소재에 통신장비와 AR기술을 접목시켜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만드는 AR기술 개발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은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신도심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문화 콘텐츠가 적은 원도심에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며 “시가 추진하고 있는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 등을 3D 컨텐츠로 제작하여 실생활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R체험 스팟 등을 조성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은 시장은 지난 10일 독립운동가 웹툰추진단과 향후 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차담을 갖고 웹툰 소재를 이용한 VR·AR 콘텐츠 개발과 원도심의 문화적 도시재생 등을 논의한 바 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