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분발언>김정희시의원(한)  
도시신문(http://sungnammail.co.kr)   
김종관 | 2019.12.22 19:26 |

 



<5분발언>김정희시의원(한)

사랑하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
성남시의회 자유한국당 김정희 의원입니다.

2019년 6월부터 11월까지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성남시 성폭력 실태조사 및 관련정책 수립계획에 관한 연구” 용역 결과가 나왔습니다.

 

성인 1,022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및 정책수립의 목적으로는 첫째, 성남시 성폭력 관련 법제도 및 정책에 대한 성인지적 진단 둘째, 성남시의 성폭력 전반에 대한 실태 파악 마지막으로, 지역특성에 부합하는 성폭력 근절 방안 마련이였습니다.

그중 일상생활 속 성희롱 성폭력 피해 경험을 보면 여성이 14.9%로 남성 4.9%보다 월등히 높고, 지역구 발생으로는 중원구>수정구>분당구 순이었으며, 가해자와의 관계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46.6%, 친구나 아는 사람이 54.3%로 친분관계에서 성희롱 성폭력이 절반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남시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큰 오점을 남길만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 화면 보시겠습니다 -

이 기사가 보도된 이후 철저한 진상조사도 없이 더불어민주당 측은 개인의 일탈이라며 제명이 아닌 사퇴서를 의회에서 야당의 참여 없이 날치기 통과시켰습니다.

 

- 다음 화면 보시겠습니다. -

여성단체들은 2018년 3월 가천대학교에서 발생한 미투 운동의 즉각적인 지지와 L모 교수의 성폭력 관련 철저한 진상조사와 실효성 있는 대책 수립을 촉구한 바 있으며 2015년 더불어민주당 모 시의원의 성희롱 발언에 대해 즉각 공개 사과를 요구하기도 하였던 사례에 반하면 이번 사건에 대해선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존경하는 박문석의장님!
성남시의회 의원 여성 성폭행 사태가 전국을 강타한 지 채 며칠 되지 않아, 또 성남시 C 시의원의 놀음판 판돈이 1천만원이라는 도박사건 관련 언론 보도를 접했습니다.

 

여,야 정당을 떠나 성남시의회의 명예가 또 한 번 실추되었는데 C 시의원은 누구인지?
엄청난 놀음판 판돈 금액은 사실인지?

정론직필의 지역지 기자분들도 놀음판 뒷전에서 (錢)전을 단단히 챙겼다는데 그분들은 누구인지?

그 액수는 도대체 얼마나 되는지?

 

성남시 의회가 연일 격랑의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는데도 박문석 의장은 제 식구 감싸기식으로 입과 귀를 닫고 있습니다. 의장께서는 더 이상 함구만 하지 말고 의회차원의 재발방지 대책과 윤리위원회를 가동시켜 본의원이 제기한 여러 의혹들을 철저히 진상 조사하여 100만 시민께 공개하는 것이 민의의 대변인이고 의회수장의 역할일 것입니다.

민중의 지팡이 경찰 당국 또한 한치의 오해 없이 보도된 내용들을 명명백백 수사하여 100만 시민들께 낱낱이 밝혀야함을 강력히 촉구하며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Copyrights © 2012 sungnammail.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